‘거기가 어딘데??’ 지진희-차태현-조세호-배정남의 못다 한 이야기가 오늘(31일) 밤 11시에 펼쳐진다. 미방송 영상과 코멘터리가 대 방출되는 ‘거기가 어딘데 스페셜 : 네 사람의 탐험일기’가 방송된다.
KBS 2TV ‘거기가 어딘데??’(연출 유호진/ 작가 정선영/ 제작 몬스터 유니온)가 지난 24일 11회를 끝으로 1,2차에 걸친 탐험을 마무리 했다. 이어 오늘(31일) 밤 11시에는 종영을 아쉬워하는 애청자들을 위한 스페셜이 방송돼 ‘거기가 어딘데??’ 첫 시즌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거기가 어딘데??’는 탐험대의 유턴 없는 탐험 생존기를 그린 탐험중계방송으로 탐험대 지진희-차태현-조세호-배정남의 개성 있는 캐릭터와 신선한 케미스트리, 탐험이라는 소재가 주는 예측 불가능한 재미, 장엄하고 아름다운 오만과 스코틀랜드의 절경을 보여주며 시청자의 호평을 얻었다.
오늘 방송되는 ‘거기가 어딘데 스페셜 : 네 사람의 탐험일기’에서는 본 방송에 미처 담기지 못한 미방분이 공개된다. 특히 본편 2회의 권말부록으로 담겼던 ‘습기제거제’의 비밀이 드디어 밝혀질 예정. 당시 지진희는 아라비아 사막 한복판에서 습기제거제를 통해 물을 모아 지구의 식수 부족을 해결해보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혀 배꼽을 잡게 했으나 이후 본편을 통해 결과가 공개되지 않아 시청자들의 의문을 자아내던 차. 이에 스페셜에서 공개될 실험 결과에 궁금증이 증폭된다. 또한 지진희-차태현-조세호-배정남의 탐험 후일담도 전파를 탄다고 해 스페셜을 향한 기대감이 한층 고조된다. (KBS미디어 박재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