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서커스 루치아'
‘태양의서커스’의 <루치아(LUZIA)>가 내한 사상 역대급 사전 매출을 기록하며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에서 첫 선을 선보이는 ‘태양의서커스’ <루치아(LUZIA)>는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하고 화려한 비주얼의 멕시코 소재를 바탕으로 투어 공연 최초로 ‘물’을 도입하여 더욱 극적이고 드라마틱한 곡예 퍼포먼스와 말, 재규어 등 실물 크기의 퍼펫이 주는 신비로움까지 더해지며 잊지 못할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특히 이번 <루치아(LUZIA)>는 1차 티켓오픈(20회차) 사전 판매 점유율이 55%를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개막 4개월 전부터 매출 40억을 돌파하는 등 <뉴 알레그리아>의 2배에 해당하는 이례적인 수치로 역대급 사전 예매율을 기록 중이며 최상위 등급인 VIP석은 매진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태양의서커스 루치아'
지난 2022년 <뉴 알레그리아> 공연 당시 국내 ‘태양의서커스’ 관람객이 100만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 콘텐츠로 자리 잡은 데 이어 <퀴담>, <알레그리아>, <바레카이>, <쿠자> 등을 거쳐오며 한국 관객들의 ‘태양의서커스’ 콘텐츠에 대한 신뢰와 기대감이 쌓여 반영된 성과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얼마 전 ‘태양의서커스’와 부산시의 업무협약(MOU) 체결이 발표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는 만큼 세계적인 콘텐츠인 ‘태양의서커스’에 대한 높은 관심은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성원 속에 개막 전부터 파죽지세 흥행을 예고한 ‘태양의서커스’ <루치아(LUZIA)>는 오는 10월 25일(수)부터 12월 31일(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 내 빅탑에서 공연되며 2024년 1월, 부산에서 투어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마스트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