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컬처웍스(대표 최병환)가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제12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접수를 12일(월)부터 시작한다.
제12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국내의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제작 및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모전으로, 이번에는 영화와 드라마 총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창작에 대한 열정과 참신함을 가지고 있다면 기성, 신인에 구분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으며, 전 부문에서 공동 집필작도 출품 가능해 팀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도 참여 가능하다.
먼저 영화 부문의 출품 요건으로는 1인 최대 3편 출품 가능하며, 상영시간 100분 내외의 순수 창작의 상업영화 장편 시나리오(분량 제한 없음)와 기획안(A4 5매 이내)을 제출해야한다. 드라마 부문은 미니시리즈 대본 2회분(총 16회, 1회당 70분 내외, 1회당 A4 35매 내외)과 기획안(A4 15매 이내)을 제출해야한다. 해당 부문은 출품 가능 편수에 제한이 없다. 또한 영화와 드라마 부문 공통적으로 장르 불문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국내 최고의 영화, 드라마 현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영화 부문 3편, 드라마 부문 3편, 총 6편의 수상작 선정 및 시상이 이루어진다. 지난해에 이어 SLL도 영화 부문 심사에 참여하여 공동 기획, 제작 작품을 검토할 예정이다.
영화 부문 대상 1편(명/팀)에게는 5천만원, 최우수상 1편(명/팀)에게는 3천만원, 우수상 1편(명/팀)에게는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드라마 부문 역시 영화 부문과 동일하게 대상 1편(명/팀)에게 5천만원, 최우수상 1편(명/팀)에게 3천만원, 우수상 1편(명/팀)에게 2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제12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의 작품 접수 기간은 6월 12일(월) 오전 10시부터 6월 26일(월) 오전 10시까지이며, 롯데시네마 홈페이지(www.lottecinema.co.kr)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국내 최대 규모의 상금과 더불어 재능 있는 창작자 성공 신화의 출발점인 만큼 올해도 뜨거운 참여 열기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