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환장
백종원 막내 딸이 귀여움 한도 초과 면모를 과시했다.
4일 방송된 KBS 2TV 신규 가족 여행 버라이어티 <걸어서 환장 속으로>에서는 여러 사연을 지닌 스타 가족의 드라마틱한 여행 버라이어티가 방송됐다.
<걸어서 환장 속으로>는 여러 사연을 지닌 스타 가족의 드라마틱한 여행 버라이어티다. “정말 환장하겠네”를 외치는 가족들은 피를 나눈 사이지만 피 터지게 싸운다. 여행 짐을 싸는 순간부터 집으로 돌아오기까지 ‘환상’과 ‘환장’을 오가며 끈끈한 가족애와 요절복통 에피소드를 선사했다.
앞서 서동주, 서정희 모녀를 비롯해 김승현, 장정윤 부부와 광산김씨 패밀리, 고은아-미르 남매, 오나미-박민 부부, 문희준 가족 등이 여행을 떠났다.
이날은 지난주에 이어 소유진이 삼남매 백용희-백서현-백세은과 칠순의 친정어머니 이성애와 처음으로 함께 떠난 오키나와 가족 여행기를 이어졌다.
앞서 소유진은 삼남매의 최초 해외여행이자 첫째 백용희의 10번째 생일과 어머니 이성애의 칠순을 기념해 오키나와로 여행을 떠난다고 밝혔다. 특히 남편 없이 혼자 아이 셋을 케어해야 하는 여행이라 ‘대환장’이 예상되는 상황. 소유진은 “처음부터 나는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라며 삼 남매 백용희-백서현-백세은을 키우는 슈퍼 맘의 육아 비법을 밝히기도 했다.
소유진은 오직 삼남매를 위해 오키나와 여행 코스를 짰다. 이에 50개국을 탐방할 만큼 여행 마니아인 소유진 어머니 이성애는 “(모든 일정이) 애들 위주네”라며 오로지 머릿속에 삼남매뿐인 소유진의 모성애에 놀라워했다.
아빠 백종원 없이 오키나와에 왔지만, 소유진은 백종원이 추천한 식당을 찾아다니는 등 남편과의 추억을 잊지 않았다. 특히 이날 숙소에서 소유진은 “사실 아빠와 같이 왔다”며 캐리어를 꺼내들었다. 하지만 너무 작은 가방 안에 백종원이 들어가 있을 확률은 0%에 가까운 상황. 소유진은 아빠가 그려져 있는 베개를 꺼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가족들은 첫째 백용희의 열 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서프라이즈 생일파티를 준비했다. 백용희는 여행 둘째 날 아침부터 두 동생을 깨우며 온몸으로 기뻐한 가운데 이날 백가네 둘째 백서현이 오빠 백용희의 입맛을 저격하는 맞춤 셰프로 나섰다.
백용희가 자신의 생일을 맞아 최애 음식 라면을 활용한 특별 요리를 요청한 것. 특히 소유진이 “서현이가 오빠 생일상 차려줄까?”라고 제안했다. 이에 장래희망으로 요리사를 꼽고 있는 둘째 백서현이 아버지 백종원에게 물려받은 특급 요리 DNA를 자랑했다.
백서현이 라면 마니아인 오빠 백용희를 위해 준비한 맞춤 요리는 라면 볶음밥. 꼬마 백 선생으로 변신한 백서현을 위해 소유진과 막내 백세은은 조수로 나선 가운데 라면 볶음밥에 필요한 라면, 계란, 햄, 치즈 등 재료 준비와 손질은 물론 볶음밥을 화려하게 장식할 햄 토핑까지 준비하는 등 철두철미하고 꼼꼼한 파워 J의 면모를 선보였다.
이후 백서현은 라면을 부수고 끓는 물에 익힌 라면과 밥을 섞은 뒤 라면 수프로 간을 보는 등 아버지 백종원 못지않은 전문가다운 모습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소유진이 백서현이 만든 요리를 맛보고 “아빠 딸 맞네”라고 칭찬하자 막내인 세은은 “나도 아빠 딸이야”라며 앙 깨물어 주고 싶을 만큼 귀여운 질투를 드러냈다. 백세은의 사랑둥이 모멘트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백세은은 언니 백서현이 “(라면 볶음밥) 맛이 어때?”라며 본인이 만든 요리 맛 평가를 요구하자, 언니의 볼에 뽀뽀를 쪽 하며 “뽀뽀가 나오는 맛”이라고 말해 출연진의 엄마 미소를 자아냈다. 또한 엄마 소유진이 벽에 풍선을 붙이는 등 첫째 백용희의 서프라이즈 생일파티 준비에 바빠지자 “아이~ 좋아유. 해볼래유”라는 아빠 백종원 성대모사를 하며 일손 돕기에 적극적으로 나서 모두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이 같은 백세은의 러블리한 모습은 소유진이 “우리 세은이는 사랑둥이”라고 말한 이유를 모두 공감하게 됐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포레스텔라의 고우림은 입을 틀어막은 채 “세은이 너무 귀엽다”라며 꿀이 뚝뚝 떨어지는 눈빛으로 VCR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한편 '걸어서 환장 속으로'는 여러 사연을 지닌 스타 가족의 드라마틱한 여행 버라이어티다. 가족들이 짐을 싸는 순간부터 집으로 돌아오는 순간까지 환상 혹은 환장의 여행기를 공개한다.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