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TVING)이 의학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이욱정 PD의 첫 번째 메디컬 다큐멘터리 <휴먼 크로니클>을 25일(목) 공개한다.
티빙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휴먼 크로니클>은 프로페셔널의 세계를 심도깊게 다룬 ‘크로니클 시리즈’의 확장판으로, 푸드멘터리의 개척자로 불리는 이욱정 PD가 처음으로 제작한 메디컬 다큐멘터리다. 티빙은 앞서 이욱정 PD와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을 공개하며 스펙터클한 영상미와 다이나믹한 통찰력으로 ‘푸드멘터리’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콘텐츠 또한 다큐멘터리 대가 이욱정 PD만의 새로운 시각과 접근법을 기반으로 문화인류학적 시선을 담아 레전드 메디컬 다큐멘터리가 탄생할 전망이다.
<휴먼 크로니클>은 연세대학교 의학대학 세브란스 병원의 이식외과, 심장내과, 영양팀, 시설관리팀, 수술간호팀 등 생명의 최전선을 1년간 밀착 취재했다. 이어 생사의 순간을 시시각각으로 다투는 상황 속에 있는 사람들 각자의 역할과 삶까지 심도있게 들여다본다. 여기에 각본 없는 리얼한 스토리 전개까지 더해져 몰입감을 더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휴먼 크로니클>은 종합병원의 내부를 보여주는 것을 넘어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도 함께 던진다. 이를 통해 감동과 희열, 슬픔 그리고 위로까지 인생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메디컬 다큐멘터리 <휴먼 크로니클>은 5월 25일(목) 티빙에서 첫 공개되며, UHD가 지원되는 스마트 TV와 안드로이드 TV로 시청할 경우 4K 화질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