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안이 대표의 친딸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 양대혁이 분노하며 본성을 드러냈다.
12일 방송된 KBS2TV 새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극본 김인영, 연출 박만영) 49회는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K-장녀와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의 이야기로 펼쳐졌다.
김태주(이하나 분)는 의사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유정숙(이경진 분)은 김태주에게 동생 김소림(김소은 분)에게 늘 양보를 주문했다. 김태주는 어렸을 때부터 동생들에게 모든 것을 양보해야 하는 ‘눈물의 K장녀’ 였다. 과거 유정숙은 딸 김태주를 데리고 김행복(송승환)과 재혼했다. 이후 동생들이 태어났고 유정숙은 김태주에 “네가 동생들한테 무조건 양보하라”고 당부해왔던 것.
하지만 김소림 또한 억울하긴 마찬가지였다. 과거 김소림은 언니 김태주와 이상준(임주환 분)이 스캔들이 난 상태에서 이상준 여동생 이상민(문예원 분)과 학교에서 몸싸움을 벌이다 정학을 당했고 대학 입시에 실패했다. 하지만 다시 이상준을 만난 김태주는 이상준에 마음을 고백했고, 두 사람은 결혼도 전에 혼인신고를 했다.
장영식(민성욱)은 이상준의 혼외자 장지우를 제 자식으로 키웠다고 말했다. 심지어 이상준과 김태주 앞에 장지우(정우진)의 친모 이장미(안지혜)가 나타났다. 김소림의 전 남친 조남수(양대혁)는 신무영(김승수)과 김소림이 서로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된 뒤 악행을 꾸몄지만 김소림은 신무영 덕에 누명을 벗었다. 김건우(이유진)와 썸을 타다 하룻밤을 보낸 장현정(왕빛나)는 김건우의 아이를 임신했다.
이상준은 자신에게 친자가 있다는 사실 때문에 김태주에 이혼을 제안했지만 곧 이는 사실이 아님이 밝혀졌다. 신무영은 김소림에 마음을 고백하며 반지를 건넸고, 김소림은 “결혼하자”고 했다. 하지만 전 부인 오희은(김경화)이 등장해 자신이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결국 오희은의 훼방으로 김소림은 신무영에 이별을 통보했다.
하지만 오희은이 가짜 시한부 연기를 한다는 사실을 안 김소림은 오희은에 단호하게 대처했다. 신무영을 찾는 오희은에 “내 남편을 왜 찾죠? 우리 혼인신고했어”라며 당당하게 오희은 앞에 섰다.
이후 신무영이 나타나자 김소림은 “신무영 씨를 이용하고 속였지 않냐. 당신이 내가 사랑하는 남자의 청춘을 망가뜨렸지 않냐” “헛된 꿈은 당신이 꿨다”고 오희은에 소리쳤다. 신무영은 경호원을 시켜 오희은을 내쫓았다.
하지만 사실 두 사람은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다. 김소림은 신무영과 둘만 남게 되자 “내 집이라고, 신무영 씨와 혼인신고해서 제 남편이라고 거짓말 했다”며 사과했다.
하지만 신무영은 이에 더욱 감동했다. “왜 저한테 그런 사과를 하시냐. 곧 그렇게 될 건데 그게 왜 거짓말이냐”며 앞으로 누구에게든 그렇게 얘기하라고 답했다.
이후 신지혜는 김소림에 진심으로 사과했다. 신지혜는 “철없는 행동을 했다”며 "가족이라는 건 핏줄만 얽혀 있어서 되는 게 아니라 서로 감싸주는 존재 같다. 아빠가 저한테 그런 가족이셨듯, 소림 쌤도 제게 그런 가족이 돼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 사람은 이후 함께 저녁 식사 자리에 앉았다. 신지혜는 김소림과 신무영의 거리감 있는 호칭에 “허니라고 불러봐라”고 애칭까지 정해줬다. 신무영은 김소림에 “요리 말고 다른 것도 잘한다. 서류 준비 같은 거. 혼인신고서 같은 거”라고 프러포즈했다. 김소림은 이에 “우리 진짜 혼인 신고부터 하겠냐”고 답했다.
이후 신지혜는 조남수를 만나 자신이 신무영 친딸이 아니며 아버지는 누군지도 모른다고 밝혔다. 당황한 조남수는 “장난하지 마요. 대표님도 그 사실을 알아요? 그래서 지혜 씨더러 집을 나가래요?”라고 물었고 이상함을 느낀 신지혜는 “네”라고 거짓말했다.
조남수는 대표 딸이 아닌 건 언제 알았냐며 자신을 속이고 있었다고 따졌고 신지혜는 “표정이 왜 그래요? 꿈과 희망을 전부 잃은 표정이네”라고 물었다. 조남수는 “날 속였냐”며 분노했고, 신지혜는 “정말 나쁜 새끼였구나”라고 깨달았다.
한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K-장녀와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다는 한국형 가족의 ‘사랑과 전쟁’ 이야기를 전한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7시 5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