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가 인기 아이돌 오마이걸 효정, 더보이즈 큐, 에이티즈 우영, 르세라핌 김채원이 출연한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 을 내년 1월 3일 공개한다.
왓챠 오리지널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는 고도로 물질화된 현대인의 삶은 어떤 경우라도 9개의 물건으로 설명 가능하다는 가상의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K-POP 아티스트 4인이 화려한 아이돌이 아닌 ‘나’로서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왓챠 오리지널 다큐멘터리이다.
오마이걸 효정, 더보이즈 큐, 에이티즈 우영, 르세라핌 김채원 등 뚜렷한 개성과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로 전 세계 K-POP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네 명의 아이돌이 각자를 표현하고 설명하는 9개의 물건을 찾아 나서는 여정을 담는다.
런칭 소식과 함께 공개된 아티스트 포스터는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에 참여한 아이돌들이 품고 있던 이면의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괜찮지 않을 때도 괜찮다며 보낸 시간들이 힘들었던 것 같아요”라는 효정, “저한테는 너무 아픈 스물다섯 살 이었어요”라는 큐, “전 제 마음을 가리지 않고 다 보여주는 사람이에요”라는 우영, “제 목표가 사라지는 날은 없을 것 같아요”라는 김채원까지 다큐멘터리 속 실제 대사를 활용한 카피를 통해 이들이 어떤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지 기대를 모은다.
무대 위에서 빛나는 모습 이면에 감춰진 아이돌들의 인간적인 면을 깊고 따뜻한 시선으로 조명하는 인물 다큐멘터리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 받아 제작되었다. 2023년 1월 3일(화) 첫 공개 후 매주 화요일에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왓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