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공무원의 현실을 100% 담아내며 공무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 리얼 풍자극 <강계장>이 10월 6일 seezn(시즌)에서 <강계장> 시즌2 공개를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강계장>은 28세 늦깎이 사회복무요원 기주가 상수도정수사업소의 사회복무 상활에 적응해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리얼 풍자극이다.
<강계장> 시즌2의 메인 포스터는 공무원 강계장을 비롯한 공무원들과 사회복무요원이 이들의 근무지인 시랑정수사업소 앞에 화기애애하게 서 있는 모습을 담았다. 얼굴 위에 하트를 올린 강계장을 중심으로 손으로 하트를 그리는 웹드라마 <강계장>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웹드라마 속 모습과 대비되며 <강계장> 시즌2가 그려낼 더 리얼한 K-공무원의 현실에 궁금증이 증폭된다.
함께 공개된 <강계장> 시즌2 예고편은 여전히 모든 일을 떠맡은 김기주 사회복무요원의 일상 속에서 그의 눈빛이 빛나며 시작된다. 바로 복무청에서 복무 점검을 나오며 복수의 기회를 잡은 것. 그러나 예고편의 후반에는 “공무원끼리 같은 편인거 몰라요?” 라는 의미심장한 대사가 등장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시즌1에 등장했던 오리지널 출연진이 시즌2 예고편에도 그대로 등장해 <강계장> 팬들의 호응을 이끌 예정이다.
한편, <강계장> 시즌1은 오늘 오후 6시 유튜브 ‘무비앤뉴’(MOVIE&NEW) 채널에서 전편 공개를 확정했다. 이번 <강계장> 시즌1 전편 공개는 시즌2 공개를 기다리는 팬들은 물론, 시즌1을 보지 않은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