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영이 간이식을 받아 건강을 회복했고, 배다빈과 신동미는 출산하며 해피엔딩을 맞았다.
18일 방송된 KBS2TV 새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극본 하명희 / 연출 김성근) 마지막회는 청춘들이 사랑에 빠지고 결혼에 관한 모습을 통해 가족이 되는 모습들을 조명해보는 드라마로 선을 보였다.
‘현재는 아름다워’는 연애도 결혼도 기피하는 시대, 나이 꽉 찬 李가네 삼 형제가 집안 어른들이 내건 아파트를 차지하기 위해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혼인성사 프로젝트’ 드라마다. ‘청춘기록’의 스타작가 하명희와 ‘대왕세종’, ‘다 함께 차차차’의 김성근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선 방송에서는 한경애(김혜옥 분)가 이윤재(오민석)와 이현재(윤시윤)에게 결혼을 독촉하면서 본격 결혼 드라마로 이야기 포문을 열었다. 그러나 이윤재와 이현재 모두 결혼에 관심이 없었다. 남편 이민호(박상원)도 세상 쿨한 아버지였다. 하지만 조부 이경철(박인환)까지 합세해 윤재,현재,수재(서범준) 3형제에게 ‘아파트’를 내걸고 결혼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현미래(배다빈)는 혼인 사기를 당했고, 변호사인 이현재를 만나 사건을 의뢰해 승소했다. 나유나(최예빈 분)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힘겹게 살다가 이수재의 ‘가짜 신부’ 제안을 받아들여 가짜 커플 행세를 하고 나섰지만 사기 행각을 밝히고 헤어졌다. 변호사 심해준(신동미)는 이윤재에 호감을 느꼈고 두 사람은 결혼에 골인했다. 이현재는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현미래와 연을 이어갔다.
하지만 진수정(박지영)은 실종자 가족지원센터에 찾아가 유전자를 등록했다가 친부는 바로 이경철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후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이현재와 현미래는 헤어질 뻔 했지만 가족들의 이해로 결혼에 골인했다. 그리고 현미래, 심해준 모두 임신에 성공했다.
그러나 행복은 오래 가지 않았다. 진수정이 병원에서 ‘간암’ 선고를 받은 것. 게다가 가족들은 간이식에 적합하지 않았고, 현미래는 임신 중이라 불가했다. 이현재는 대신 간이식을 받기로 결심하고, 적합 검사를 받았다.
이현재는 검사 결과 간이식이 가능하다는 진단을 받고 바로 수술을 결정했다. 이현재는 진수정에게 “자식으로서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떠나보내면 평생 죄책감에 시달릴 것”이라며 설득했다. 이어 이현재는 다시 모친 한경애를 찾아가 수술 허락을 구했다. 하지만 진수정의 상태는 안좋아졌고 현진헌(변우민 분)이 아무리 깨워도 침대에서 일어나지 못했다.
같은 시각 이현재는 한경애를 설득하려 했지만 한경애는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 이현재가 돌아간 뒤 한경애는 이민호에게 자기가 너무 야박한 거 같냐고 물었다. 이민호는 아니라고 했다. 이민호는 “당신 뒤에 숨고 있었다. 나도 하라고 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진수정은 간 이식 수술을 요하는 상황에도 수술을 받지 않겠다며 버텼다. 하지만 결국 한경애가 마음을 바꿔 진수정을 설득했다.
한경애는 병실로 찾아가 “현재가 아가씨 이식해준다고 했을 때 반대했어요. 내 자식 털끝 하나라도 다치는 게 싫어서. 그런데요. 나는 아가씨 아픈 것도 싫어요. 우리 만난 지 얼마 안 됐잖아. 난 아가씨 만나면 아직도 어색해요. 그러니 꼭 건강해져서 나랑 친해져요”라며 진심을 전했다.
진수정과 이현재는 이식 수술을 앞두고 만났다. 현재에게 간을 제공 받게 된 진수정은 “널 생각하면 차분해져. 네가 내게 보여준 삶과 용기를 잊지 않을 거야”라며 손을 내밀었다. 그러자 이현재는 그런 수정의 손을 꼭 맞잡았다.
이어진 수술 당일, 현재가 수술대에 오르기 직전까지 그의 곁을 지킨 미래는 “여기서 기다릴게”라는 말로 애정을 전했다. 두 사람은 눈물을 흘렸다.
수술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건강을 되찾은 진수정과 이현재는 이경철의 팔순잔치에도 함께 했다. 이경철의 팔순 잔치 당일, 이경철이 이민호-한경애 부부, 진수정-현진헌 부부에 이어 손자들의 생일 축하 인사를 받던 순간 심해준의 진통이 시작됐다.
곧이어 현미래마저 진통이 시작되며 현장은 아수라장이 됐다. 현미래와 심해준은 자신들을 부축한 남편 이현재와 이윤재의 머리채를 잡으며 출산을 하며 ‘해피엔딩’을 맞았다.
한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는 나이 꽉 찬 李가네 삼형제가 집안 어른들이 내건 아파트를 차지하기 위해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혼인 성사 프로젝트 드라마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7시 5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