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영이 간암 판정을 받았다.
4일 방송된 KBS2TV 새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극본 하명희 / 연출 김성근) 46회는 청춘들이 사랑에 빠지고 결혼에 관한 모습을 통해 가족이 되는 모습들을 조명해보는 드라마로 선을 보였다.
‘현재는 아름다워’는 연애도 결혼도 기피하는 시대, 나이 꽉 찬 李가네 삼 형제가 집안 어른들이 내건 아파트를 차지하기 위해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혼인성사 프로젝트’ 드라마다. ‘청춘기록’의 스타작가 하명희와 ‘대왕세종’, ‘다 함께 차차차’의 김성근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선 방송에서는 한경애(김혜옥 분)가 이윤재(오민석)와 이현재(윤시윤)에게 결혼을 독촉하면서 본격 결혼 드라마로 이야기 포문을 열었다. 그러나 이윤재와 이현재 모두 결혼에 관심이 없었다. 남편 이민호(박상원)도 세상 쿨한 아버지였다. 하지만 조부 이경철(박인환)까지 합세해 윤재,현재,수재(서범준) 3형제에게 ‘아파트’를 내걸고 결혼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현미래(배다빈)는 박준형(이현진)과 결혼식을 올리기 전 부동산 문제로 혼인 신고를 먼저 했다가 이후 박준형이 다른 여자와 만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현미래는 변호사인 이현재를 만나 사건을 의뢰했고 승소했다.
나유나(최예빈 분)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힘겹게 살다가 이수재의 ‘가짜 신부’ 제안을 받아들여 가짜 커플 행세를 하고 나섰다. 변호사 심해준(신동미)는 이윤재에 호감을 느꼈고 두 사람은 결혼에 골인했다. 이현재는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현미래와 사귀기로 했다. 나유나와 이수재의 사기는 결국 밝혀졌고, 두 사람은 헤어졌다.
하지만 진수정(박지영)은 실종자 가족지원센터에 찾아가 유전자를 등록했다가 친부는 바로 이경철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후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이현재와 현미래는 헤어질 뻔 했지만 가족들의 이해로 결혼에 골인했다.
아이를 갖게 된 현미래와 이현재는 심해준 이윤재 부부를 생각해 시댁에는 천천히 임신 사실을 알리기로 했다. 그 사이 심해준 이윤재 부부도 병원에서 임신 5주 진단을 받았다.
이윤재와 이현재는 주말 동시에 본가를 찾았다. 이경철은 먼저 도착한 이현재-현미래 부부의 임신 사실을 알렸다.
뒤늦게 도착한 이윤재-심해준은 당황했다. 게다가 시어머니의 다이아 태몽을 듣고 현미래가 고마워했고, 심해준은 태몽을 뺏길까 “저도 임신했다”고 말해 가족들을 놀라게 했다.
이윤재는 “해준 씨 임신했어요. 저번에 임테기 불량 때문에 소동 있었잖아요. 이번에는 저희가 확실해지기 전까지 말씀을 안 드린 거예요”라며 설명했다. 심해준은 초음파 사진을 꺼냈다.
이윤재는 “태명이에요. 꺼벙이가. 태명은 막 짓는 게 좋다고 해가지고”라며 자랑했다. 하지만 곧 이윤재는 식사를 하다가 헛구역질을 하며 화장실로 뛰어가 의아함을 자아냈다.
이윤재는 집에서 반찬을 정리하다가도 헛구역질을 했다. 심해준이 “자기가 나 대신 입덧하는 거 같다는 거야?”라고 묻자 이윤재는 “자기 대신이 아니라 남편이 임신한 아내가 느끼는 고통을 비슷하게 경험하는 게 있대. 쿠바드 증후군, 그거 같아”라고 했다.
이어 이윤재는 “내가 해보니까 진짜 힘들어. 내가 자기 대신 입덧해 주는 거로 치자. 엄청 고맙지?”라고 말하며 ‘잉꼬부부’ 면모를 과시했다.
이후 이현재 부부를 만난 이윤재는 여전히 혼자 토마토만 먹었다. 이현재는 “그거만 먹을 거야? 혹시 모르니까 다른 것도 시도해 봐”라고 말했고 심해준은 조그만 고기를 이윤재에게 건넸다.
이윤재가 괜찮은지 상태를 보는 동안 심해준이 헛구역질을 했고 이윤재와 함께 화장실로 달려갔다. 심해준은 첫 입덧을 겪고 “어떻게 해. 너무 힘들어”라고 말했다.
이날 진수정과 함께 건강검진을 위해 병원을 찾은 현진헌은 “당신하고 건강검진하니까 드디어 숙제를 끝낸 기분이야. 아버님 찾고 미래 결혼시키고, 당신하고 나 이제부턴 홀가분하게 인생 즐기는 거잖아. 건강관리가 제일 중요해 이제부터”라고 말했다.
문진표를 보던 진수정은 “부모, 형제, 자매가 다음 질환을 앓았거나 해당 질환으로 사망한 경우가 있냐는 질문에 이제 대답할 수 있다”며 건강검진을 받았다.
같은 시각 이현재와 현미래는 병원을 찾아 뱃속 아이의 심장소리를 들었다. 하지만 그때 진수정은 병원에서 ‘간암’ 선고를 받아 충격을 안겼다.
한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는 나이 꽉 찬 李가네 삼형제가 집안 어른들이 내건 아파트를 차지하기 위해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혼인 성사 프로젝트 드라마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7시 5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