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이미지캡처
‘뮤직뱅크’에서 그룹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데뷔 1주일 만에 1위 후보로 우뚝 섰다.
12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는 MC ‘아이즈원’ 장원영과 ‘엔하이픈’ 성훈의 진행 아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대세 그룹 뉴진스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무대를 가득 채우는 상큼한 매력으로 타이틀곡 ‘Attention’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민희진 대표이사가 수장으로 있는 어도어(ADOR) 소속 5인조 신인 여성그룹 뉴진스는 트리플 타이틀 전략을 내세워 성공을 거뒀다. 음반에 수록된 4곡 중 3개 트랙 ‘어텐션(Attention), 하이프 보이(Hype Boy), 쿠키(Cookie)’를 타이틀로 정하는 것은 전례를 찾기 힘든 획기적인 행보이다.
특히 함께 있을 때 더 빛나는 10대 소녀들의 두근대는 마음을 표현한 ‘Attention’은 마이너(Minor)와 메이저(Major)를 오가는 리드미컬한 도입부의 그루브에 이어 멤버들의 맑은 화음이 담긴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누군가를 좋아할 때 찾아오는 설렘과 두근거림을 인정하고 ‘나에게 주목(Attention)해’라고 선언하는 노래이다.
이날 방송된 ‘뮤직뱅크’에는 ATBO, ATEEZ(에이티즈), TO1, Weeekly (위클리), Xdinary Heroes, YENA (최예나), YOUNITE, 골든차일드, 뉴진스(NewJeans), 블리처스, 수현(유키스), 첫사랑(CSR), 코요태, 트라이비(TRI.BE), 팝핀현준, 퍼플키스(PURPLE KISS))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로 K-pop 열기를 더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10분에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는 KBS 월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14개국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