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아름다워
배다빈이 윤시윤이 아닌, 엄마의 행복을 택했다.
7일 방송된 KBS2TV 새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극본 하명희 / 연출 김성근) 38회는 청춘들이 사랑에 빠지고 결혼에 관한 모습을 통해 가족이 되는 모습들을 조명해보는 드라마로 선을 보였다.
‘현재는 아름다워’는 연애도 결혼도 기피하는 시대, 나이 꽉 찬 李가네 삼 형제가 집안 어른들이 내건 아파트를 차지하기 위해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혼인성사 프로젝트’ 드라마다. ‘청춘기록’의 스타작가 하명희와 ‘대왕세종’, ‘다 함께 차차차’의 김성근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선 방송에서는 한경애(김혜옥 분)가 이윤재(오민석)와 이현재(윤시윤)에게 결혼을 독촉하면서 본격 결혼 드라마로 이야기 포문을 열었다. 그러나 이윤재와 이현재 모두 결혼에 관심이 없었다. 남편 이민호(박상원)도 세상 쿨한 아버지였다. 하지만 조부 이경철(박인환)까지 합세해 윤재,현재,수재(서범준) 3형제에게 ‘아파트’를 내걸고 결혼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현미래(배다빈)는 박준형(이현진)과 결혼식을 올리기 전 부동산 문제로 혼인 신고를 먼저 했다가 이후 박준형이 다른 여자와 만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현미래는 변호사인 이현재를 만나 사건을 의뢰했고 승소했다.
나유나(최예빈 분)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힘겹게 살다가 이수재의 ‘가짜 신부’ 제안을 받아들여 가짜 커플 행세를 하고 나섰다. 변호사 심해준(신동미)는 이윤재에 호감을 느꼈고 두 사람은 결혼에 골인했다. 이현재는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현미래와 사귀기로 했다. 나유나와 이수재의 사기는 결국 밝혀졌고, 두 사람은 헤어졌다.
진수정(박지영)은 실종자 가족지원센터에 찾아가 유전자를 등록했다. 현미래의 응원에 결국 친부모를 찾아보기로 한 것이다. 진수정은 실종자 지원 센터에서 아빠가 자신을 빨리 만나보고 싶어한다는 전화를 받았다. 그는 고민 끝에 센터를 찾았고 그곳에서 친부를 만났다.
친부는 바로 이경철이었고 이들은 서로를 마주한 뒤 충격을 받았다. 결국 가족들은 이 사실을 알게 됐고 현미래와 이현재의 결혼에도 먹구름이 드리웠다.
이민호는 심해준에게 이현재와 현미래의 결혼 문제에 대해 상담했다. 심해준은 “미래 씨 어머님하고 할아버님이 법률상 부녀 관계를 회복하시게 되면 혼인 신고는 어려울 것 같아요”라며 설명했다.
이민호는 “법률상 부녀 관계를 회복하지 않으면 가능하고?”라며 물었다. 심해준은 “할아버님하고 미래씨 어머님이 어떤 결정을 내리실지가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근데 할아버님이 그토록 찾고 싶으셨던 따님을 찾으셨는데 법적으로도 회복을 원하시지 않을까요?”라면서 하루빨리 이현재에게 이 사실을 말해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경철은 진수정의 집을 찾아갔다. 이경철은 “엄마가 어딨는지 궁금하지 않냐. 엄마한테 가자. 가서 얘기하면 아버지에 대한 오해도 풀릴 거다”고 했다. 진수정은 “가겠다”고 말했고 그때 현미래가 집에 들어오면 두 사람이 같이 있는 걸 목격했다.
결국 진수정은 현미래에게도 친부에 대한 사실을 털어놓게 됐다. 그는 “친아버지다. 엄마가 너 방해해서 미안하다”고 눈물을 흘렸다. 현미래는 “엄마 잘못 아니다”라고 위로했지만 진수정은 “너 요즘 행복하지 않냐. 엄마가 그거 지켜주고 싶은데 미안해”라고 눈물을 흘렸다. 현미래는 “나 괜찮다”라며 엄마를 안아줬다.
이후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이현재와 현미래는 힘든 상황을 공유했다. 이현재는 “우리 인생이 우리 선택이 아닌 다른 사람 선택에 의해서 달라진다는 거 상상도 못 했어. 이럴 때일수록 이 상황을 헤쳐나가기 위해서 우리가 같이 고민하고 노력해 보자”라고 했다.
하지만 현미래는 “이럴 때일수록 서로 떨어져서 상황을 지켜보는 게 나을 것 같아. 엄마 인생이 너무 안됐어. 현재 씨 사랑하는데 우리 엄마가 내 사랑 때문에 희생하게 하고 싶지 않아. 우리 엄마는 계속 참고 살아왔어. 이제 친부모님 찾았는데 엄마가 하고 싶은 선택하게 해주고 싶어”라고 선을 그었다. 이현재는 “그럼 나는. 그럼 난 어떻게 해?”라고 붙잡았지만 현미래는 “미안해”라며 이별을 택했다.
한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는 나이 꽉 찬 李가네 삼형제가 집안 어른들이 내건 아파트를 차지하기 위해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혼인 성사 프로젝트 드라마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7시 5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