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오늘(22일) KBS 2TV '뮤직뱅크'에서 신곡 'Test Me'(테스트 미) 무대를 선사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지난 20일 오후 6시 첫 미니 앨범 'Hello, world!(헬로, 월드!)'와 타이틀곡 'Test Me'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방 활동에 돌입했고 22일 KBS 2TV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컴백 첫 주를 장식한다.
'Test Me'는 아직 미완성일지라도 자신만의 세계를 스스로 구축하는 이들을 흔히 말하는 '정상 범주의 세계'로 끌어들이려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반항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빠른 비트 위 반음계의 멜로디가 강력한 중독성을 자랑하고 멤버 정수, 오드(O.de), 준한(Jun Han)이 직접 쓴 노랫말은 Z세대의 직설적이고 당찬 표현법으로 듣는 이들에게 짜릿함을 안긴다.
시원시원한 록 사운드에 맞춰 펼치는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도 주목 포인트다. 이들은 지난 20일 개최된 컴백 쇼케이스에서 "우리 멤버들 모두 출중한 악기 연주 및 노래 실력을 갖추고 있어 어떤 무대든 잘 소화해 내는 실전파 밴드"라고 자신감을 내비쳐 무대를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를 방증하듯 여섯 멤버들은 컴백 첫 음방인 '엠카운트다운'에서 뛰어난 보컬, 악기 연주는 물론 패기로 똘똘 뭉친 신예 록밴드 매력을 200% 살린 무대 매너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켰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JYP가 DAY6(데이식스) 이후 약 6년 3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인 신인 밴드다.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의 드러머이자 리더인 건일을 필두로 키보디스트 정수와 오드,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 베이시스트 주연 총 6인으로 구성됐다.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