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블의 히어로 무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웹툰으로 만난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자사의 웹툰서비스 ‘다음웹툰’에서 마블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공식웹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을 27일부터 독점 연재한다고 밝혔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은 영화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은하계 최고 해결사로 등극한 멤버들이 자아를 가진 살아있는 행성 ‘에고 더 리빙 플래닛’에 침투하여 죽음의 보석을 가져오는 과정을 그렸다. 2014년 다음웹툰에 독점 연재된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에서 선보인 마블의 한국인 캐릭터 ‘화이트 폭스’(White Fox)에 이어 이번 웹툰에서도 한국인 캐릭터인 암자(Amja)를 최초로 선보인다.
웹툰의 스토리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링 작가이자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데어데블' 스토리를 쓴 크리스토스 게이지(Christos Gage)가 맡았다. 작화는 ‘PEAK’, ‘ 수퍼우먼’ 등 다음웹툰 인기작품을 통해 밀도있는 작화 역량을 선보인 임강혁 작가가 참여했다. 웹툰은 총 20화 분량으로, 4월 27일부터 매주 목요일 연재된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C.B 세블스키(C.B. Cebulski) 콘텐츠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다음웹툰과 함께 어벤져스에 이어 마블 세계관을 가진 또다른 오리지널 웹툰을 만들게 되어 매우 흥분된다.”며 “새로운 한국인 캐릭터도 웹툰을 통해 데뷔할 예정이니 한국 독자분의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다음웹툰은 2014년 9월 '어벤져스:일렉트릭 레인’ 웹툰을 선보였다. 다음웹툰 ‘트레이스’의 고영훈 작가가 마블 원작 ‘어벤져스’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그대로 도입하고, 한국인 캐릭터 ‘화이트 폭스’를 처음 선보여 높은 인기를 얻었다. 2015년 4월에는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함께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를 독점 연재해 화제가 됐다. (TV특종 박재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