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신보 'CHECKMATE'(체크메이트)의 콘셉트 필름을 오픈하고 새 비주얼을 최초 공개했다.
ITZY는 7월 15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미니 5집 'CHECKMATE'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6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새 앨범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첫 번째 콘셉트 필름 'ITZY "CHECKMATE" CONCEPT FILM #1'을 게재하고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영상 속 ITZY는 새하얀 공간을 배경으로 물오른 비주얼을 자랑해 시선을 붙잡았다. 블랙 앤 화이트 컬러 의상, 화려한 액세서리, 멤버들의 개성이 돋보이는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고급스럽고 특별한 느낌을 자아냈다. 또 흔들림 없는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강인한 카리스마를 드러내 새로운 콘셉트를 예고했다. 특히 체스 스코어 시트를 형상화한 프로모션 스케줄러에 이어 멤버들이 직접 체스 말을 움직이는 모습이 등장해 궁금증과 호기심을 높였다.
ITZY는 2021년 9월 정규 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 이후 약 10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작을 위해 대대적인 컴백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글로벌 팬들을 기쁘게 할 풍성한 티징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이고, 컴백 당일에는 트위터 블루룸과 Mnet 컴백 스페셜을 통해 국내외 믿지(팬덤명: MIDZY)와 소통한다.
8월부터는 첫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8월 6일과 7일 양일간 개최되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10월 26일(이하 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29일 피닉스, 11월 1일 달라스, 3일 휴스턴, 5일 애틀랜타, 7일 시카고, 10일 보스턴, 13일 뉴욕까지 미국 8개 도시에서 투어를 진행한다. 또한 향후 콘서트 개최 지역을 추가로 발표하고 더욱 많은 글로벌 팬들과 만나 그룹 첫 월드투어의 기쁨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ITZY의 새 미니 음반 'CHECKMATE'는 오는 7월 15일 오후 1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는 0시에 정식 발매된다.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