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다'
롯데시네마(대표이사 최병환)가 2022 아카데미 수상작 상영회를 단독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되는 작품은 총 6편이다. 특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오리지널 영화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작품상을 품으며 각색상(션 헤이더)과 남우조연상(트로이 코처)까지 차지하여 3관왕에 오른 션 헤이더 감독의 영화 <코다>가 상영된다. 또한 오스카 역사상 감독상을 수상한 세 번째 여성 감독의(제인 캠피온)의 작품 <파워 오브 도그>(주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각본상을 수상한 <벨파스트>, 남우주연상(윌 스미스)을 받은 작품 <킹 리차드>, 음악상, 미술상, 촬영상 등 6관왕을 차지한 드니 빌뇌브 감독의 SF 영화 <듄>,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국제 장편영화상을 수상한 <드라이브 마이 카>까지 상영될 예정이다.
2022 아카데미 수상작 상영회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를 비롯한 전국 21곳에서 상영 예정이며 3월 31일부터 4월 12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또한 ‘코다’, ‘파워 오브 도그’, ‘드라이브 마이 카’ 작품에 한해서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상영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