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인, 지수가 출연했던 JTBC 드라마 ‘설강화’가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드라마의 짙은 감동을 이어간다.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 : snowdrop'의 컴필레이션 음반이 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설강화’는 흥미진진한 전개와 뗄 수 없는 합을 발휘한 다채로운 장르의 OST로 마니아층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은 김태성 음악 감독의 총괄 프로듀싱 하에 성시경의 ‘곁에 있어준다면’을 메인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이미 밀러의 ‘Wishes (위시즈)’를 서브 타이틀곡으로 담아냈다. 여기에 서로에게 희망이 되어준 두 청춘의 뜨거운 사랑을 ‘희망’이란 꽃말을 지닌 설강화에 빗대어 그려낸 메인 스코어 음원 ‘Snowdrop (스노우드롭)’ 또한 서브 타이틀곡으로 담긴다.
이밖에도 작곡가 제휘와 싱어송라이터 김희원이 공동 작업한 ‘Friend (프렌드)’, 제휘의 ‘Looks like a real thing (룩스 라이크 어 리얼 씽)’, 케빈오의 ‘기억이란 사랑보다’까지 드라마 방영과 함께 정식 발매된 가창곡이 수록된다. 이밖에도 주인공의 감정선과 극의 전개를 충실히 이끈 스코어 음원까지 총 40개의 트랙으로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한편,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한번 안겨줄 ‘설강화’의 컴필레이션 앨범 전곡은 5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 JTBC스튜디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