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여의도 KBS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16년 KBS 연예대상'에서 ’1박 2일‘의 김종민이 연예대상으로 뽑혔다. ’1박 2일‘은 ’시청자들이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2016 KBS 연예대상'은 이휘재, 유희열, 혜리의 진행으로 오후 9시 15분부터 1, 2부에 걸쳐 210분간 KBS 2TV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김종민은 유재석, 김준호, 이휘재, 신동엽 등의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대상을 수상했다. <1박 2일> 원년멤버로 9년을 함께한 김종민이 대상 수상자로 호명되자 후보자들 뿐과 모든 참석 자들이 큰 박수를 보냈다.
김종민은 "아무리 생각해 봐도 후보에 오른 게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제 능력에 비해 너무 과분하다.“라며 유재석,강호동, 차태현, 나영석피디, 서수민피디, 유호진피디, 유일용피디, 1박2일 작가, 이승기, 정준영에 이르기까지 함께 고생한 팀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개그콘서트>의 이수지와 유민상은 코미디부문 남녀 최우수상을,‘<불후의 명곡>의 정재형과 <배틀트립>의 김숙은 토크&쇼 부문 남녀최우우상을, <언니들의 슬램덩크>의 라미란과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이동국이 버라이어티부문 남녀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재환)
▶'2016 연예대상' 수상
대상: 김종민 (1박 2일)
최고의 프로그램상 :'1박2일’
코미디 부분 여자 최우수상 : 이수지 유민상
토크&쇼 부문 남녀 최우우상 : 정재형 김숙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최우우상 : 이동국 라미란
코미디부분 남녀우수상 : 송영길 이현정
토크&쇼 부문 우수상 : 전현무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이범수 기태영
코미디부문 남녀 신인상 : 홍현호 김승혜
토크&쇼 부문 신인상 : 최태준 엄현경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 윤시윤 민효린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 : 마음의 소리
최우수 아이디어상 : 개그콘서트 세젤예
베스트 팀워크상 : 해피투게더3
베스트 엔터네이너 : 남궁민
인기상 : 슈퍼맨이돌아왔다 아이들
베스트커플상 : 이광수 정소민
라디오 DJ 부문 : 박명수
방송작가상 : 윤기영(개그콘서트), 정선영(1박2일), 지현숙(언니들의 슬램덩크)
PD 특별상 : 박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