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나 ⓒ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최예나가 솔로 아티스트로서 도약한다.
최예나는 17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ˣ‿ˣ (SMiLEY)'를 발매한다.
'ˣ‿ˣ (SMiLEY)'는 최예나만이 가진 행복 에너지와 매력을 가득 담고 있는 앨범으로, 퍼포먼스, 보컬, 랩까지 모든 포지션에서 활약했던 최예나의 매력들을 담았다.
최예나 ⓒ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과거 아이즈원 멤버였지만 활동을 마무리하고 홀로 서기에 도전한 최예나는 벅찬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그는 "솔로 가수로 새로운 걸음을 내딛게 됐다. 함께 축하해주신만큼 멋진 무대 보여드리려고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최예나는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웃음으로 넘겨버리는 특유의 긍정 마인드를 담은 타이틀곡 'SMILEY(스마일리)(feat.BIBI)'로 활동을 시작한다. 최예나는 데뷔곡을 통해 안정적인 보컬과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최근 예능 활동을 활발하게 한 예능돌 최예나는 "최근 연기도 도전했다"며 만능돌의 면모를 언급했다.
이어 솔로 아티스트에도 도전한 그는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그는 "팬분들에게서 준 편지를 읽어보면서 답장을 하는 느낌으로 가사 작업을 하는 편이다"라고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평소 팬에 대한 진심과 사랑을 담은 수록곡 'Before Anyone Else (비포어 애니원 엘스)'와 날 힘들게 한 사람과 'HATER'들에게 빌어먹을 행운을 빌어주는 메시지를 표현한 'LxxK 2 U (럭 투 유)', 한 소녀의 친구를 향한 우정과 귀여운 질투를 극적으로 표현한 'PRETTY BOYS (프리티 보이즈)', 지루한 일상에서 여행을 떠날 때 함께하는 누군가와 느끼는 디테일한 감정들을 담은 'VACAY (베케이)'까지 수록돼 최예나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최예나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작곡 및 작사에 도전했다.
최예나 ⓒ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예나는 팬들을 향한 사랑을 잊지 않았다.
그는 "사실 많이 안 떨릴 줄 알았다. 그런데 너무 떨리더라. 오랫동안 바랐던 꿈이기도 하지만 팬분들도 많이 기다렸을 순간이라고 생각해서 빨리 무대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최예나의 'ˣ‿ˣ (SMiLEY)'는 17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