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해를 맞아 KBS 9시뉴스에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등 4명의 주요 대선후보를 1월 3일(월)부터 1월 6일(목)까지 차례로 초청해 심층 대담을 이어가는 ‘대한민국의 내일을 묻다’코너를 진행한다.
9시 뉴스의 심층 대담 ‘대한민국의 내일을 묻다’는 주요 정책사안에 대한 후보들의 식견과 비전을 들어봄으로써 다가오는 대통령 선거에서 주권자인 국민들이 후보들의 공약과 정책에 대해 좀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9시뉴스 대담코너로는 이례적으로 심층대담 형식으로 펼쳐질 ‘대한민국의 내일을 묻다’ 코너는 정치, 경제, 사회, 외교안보 등 주요 사안에 대한 후보들의 입장과 미래지향의 가치는 무엇인지 이소정 앵커와의 대담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며, 각 후보와의 대담에 앞서 KBS 이용자관여팀이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취합한 시청자들의 직접 질문 등을 각 후보에게 전달해 들어보는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KBS 통합뉴스룸 이용자관여팀은 이를 위해 새해 1월 5일 자정까지 유튜브 뉴스> 계정 내 커뮤니티 게시판과 기타 SNS 등의 KBS 뉴스 계정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 등)을 통해 시청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