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각기동대
20년만에 부활을 알린 ‘매트릭스’ 시리즈의 개봉 소식과 함께 이에 영감을 준 SF 걸작 <공각기동대>가 23일부터 CGV 아트하우스에서 특별상영된다.
SF 액션 블록버스터 ‘매트릭스’ 트롤로지가 20년 만에 네 번째 시리즈인 <매트릭스: 리저렉션>으로 돌아와 개봉을 앞둔 가운데 <매트릭스>에 영감을 준 전설의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가 CGV 아트하우스 특별상영을 확정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시로 마사무네의 동명의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탄생한 <공각기동대>는 일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거장 오시이 마모루 감독이 연출을 맡아 작품의 철학적인 스토리와 도발적인 장면을 특유의 건조한 느낌으로 그려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인간 실존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담은 스토리와 함께 먼 미래 사이버 세계를 그린 독특한 세계관 그리고 눈길을 사로잡는 액션으로 일찍이 뤽 베송 감독의 <제5원소>와 워쇼스키 자매의 <매트릭스> 등 다수의 할리우드 작품에 영감을 주는 수작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매트릭스>는 영화의 주제와 액션 장면 등 상당 부분을 오마주했을 만큼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알려져 있다.
CGV 명동역씨네라이브러리, CGV 압구정, CGV 서면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영화 상영 후에는 해외 오리지널 키아트를 담은 A3 포스터를 증정해 작품의 오랜 팬들은 물론 이번 기획전으로 처음 접한 관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