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2021 이미지캡처
‘학교 2021’에서 추영우의 여자 친구로 조이현을 오해하는 일이 생겼다.
15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학교 2021’(극본 조아라, 동희선/연출 김민태, 홍은미) 7회에서 눌지과학기술고등학교 학생들의 우정과 사랑, 성장을 담은 다채로운 관계를 그려내며 흥미를 유발했다.
이날 정영주(추영우 분)가 계약 연애 중인 강서영(황보름별 분)을 데리고 부모님이 운영하는 분식집에 들렀다. 우연히 진지원(조이현 분)도 분식집에서 만나 같이 합석하게 됐다.
어색한 진지원은 둘에게 “너네 데이트 하는 거면 나 저쪽 구석에 따로 앉아도 되는데”라고 말했다. 이에 정영주는 “그런 거 아니야. 신경 쓰지 마”라고 답해 강서영을 서운하게 만들었다.
이때 정영주의 어머니가 진지원을 여자친구로 오해해 특별히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준비해 테이블에 내어줬다. 이어 “네가 준 초콜릿을 얼마나 애지중지하던지... 내가 하나 달라고 했는데 절대 안 주더라”고 덧붙였다.
이상한 분위기를 감지한 정영주의 어머니가 “혹시 너네 비밀 연애니? 친구도 있는데 내가 말실수한 것 같구나”라고 말했다. 이에 진지원은 “진짜 여자친구 아니다”라고 당황했다. 옆에 있던 강서영이 “전데요. 제가 영주 여자친구예요”라고 대놓고 말하며 “앞으로 영주랑 종종 올게요”라고 확실히 말했다.
한편, <학교 2021>은 입시 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의 성장기를 담은 작품이다.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