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플랫폼 윌라가 ‘배구여제’ 김연경의 에세이 <아직 끝이 아니다>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아직 끝이 아니다>는 2020년 도쿄 올림픽 한국 여자배구의 신화를 이끈 ‘살아있는 레전드’ 김연경이 주목받지 못했던 유년 시절을 이겨내고 일본과 터키에 진출해 세계를 사로잡은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김연경의 에세이는 재치 있는 입담과 시대를 앞서가는 걸크러시 매력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김연경이 한국 여자 배구 사상 유일무이한 세계적인 스타로 성장할 수 있던 이유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만큼 세계적인 배구선수의 면모뿐 아니라 ‘인간’ 김연경의 따뜻한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아직 끝이 아니다>는 김연경이 집필한 에세이와 함께 어린이용 동화 버전 오디오북도 동시에 오픈했다. 김연경의 성공 신화를 간접 경험할 아주 좋은 기회인 셈이다.
김연경의 에세이는 전문 성우의 완독을 통해 오디오북으로 재탄생했다. 윌라 오디오북으로 시간 틈틈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김연경의 도전과 열정에 대해 들을 수 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는 “도쿄 올림픽 4강 신화로 온 국민에게 감동을 안긴 김연경이 저술한 그의 에세이로, 세계적인 스타로 성공할 수 있던 그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김연경의 에세이처럼 인간 냄새나는 이야기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윌라는 웹소설 <호접몽전>, <적절한 사육관계>, <폭군에게 차이는 10가지 방법>, <컴퍼스 콤플렉스> 등을 비롯해 ‘베스트셀러 제조기’ 김진명 작가의 <살수 1, 2>, 세계적 지성인 134인의 대화 내용을 담은 저자 비카스 샤의 <생각을 바꾸는 생각들>, 박해로 작가의 장편소설 ‘올빼미 눈의 여자’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 도서들을 오디오북으로 제작, 제공하고 있다. 오는 29일에는 한국 문학사의 기념비적인 작품인 박경리 작가의 <토지> 오디오북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