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이미지캡처
‘편스토랑’에서 배우 정상훈과 이민영이 ‘찐 요리 실력’과 ‘반전 매력’을 발산하며 금요일 밤을 발칵 뒤집었다.
17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새우’를 주제로 한 32번째 메뉴 개발 대결이 시작됐다. 특히 이번 대결에는 새로운 편셰프들이 출격했다.
먼저 관찰 예능이 익숙지 않은 이민영은 “운동도 하기 전인데 심박수가 122가 나왔다”며 긴장한 모습을 보였고, 아침부터 필라테스로 하루를 시작했다.
이민영은 “필라테스를 한 지 20여 년 된 거 같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는 것보단 혼자 하는 운동을 좋아해서 필라테스를 시작했는데 잘 맞았다”며 “하다 보니 자격증도 취득하게 됐다”고 밝혀 스튜디오를 놀라게 했다.
이어 고난도 필라테스 동작을 선보이던 이민영은 기구에서 미끄러지며 반전 매력을 발산하기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민영은 아침부터 소고기 안심 한 근을 스테이크로 구운 뒤, 솔잎을 활용해 훈연까지 했다. 이어 혼자서 안심 스테이크 한 근을 모두 먹었다. “(고기 먹는 모습을 보고) 사람들이 놀라더라. 놀랄 일인가?”라며 의아해하는 고기 러버 이민영의 모습이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이민영은 드라마 ‘결혼작곡 이혼작사’에서 함께 했던 배우 전노민, 이가령을 집으로 초대해 다양한 요리를 대접했다. 칼 대신 여러 종류의 가위를 사용하는 요리 과정, 직접 개발한 새품새(새우 품은 새우), 새우 퐁듀 소스 등은 맛을 본 전노민, 이가령은 물론 ‘편스토랑’ 스튜디오 식구들까지 깜짝 놀라게 했더. 엉뚱하면서도 귀엽고 청순하면서도 허당인 이민영의 매력이 폭발했다.
또 다른 기대되는 신입 편셰프가 첫 출격했다. 아는 사람은 안다는 연예계 요리 고수 배우 정상훈. 정상훈은 연예계 대표 미식가 신동엽-김준현도 인증한 찐 요리 실력자로 첫 출연부터 베테랑 편셰프들을 위협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공개된 VCR 속 정상훈은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자연스럽게 주방으로 향했다. 이어 정리정돈 끝판왕 정상훈의 깔끔 하우스가 펼쳐졌다. 특히 종류별 칼부터 온갖 양념장, 향신료뿐 아니라 각종 요리 도구, 장비들이 깔끔하게 정리돼 있어 정상훈의 요리 내공이 느껴졌다.
이어 정상훈의 귀염둥이 붕어빵 삼형제 아들도 공개됐다. 본격적인 촬영 시작 전 세 아들을 모아 놓고 아빠의 ‘편스토랑’ 촬영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하며 너희들이 방송에 나와도 되느냐는 의견을 물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아이들은 아빠와 상의 끝에 흔쾌히 촬영을 허락했고, 허락과 동시에 아이들의 얼굴도 한 명씩 공개돼 웃음을 줬다. 뿐만 아니라 정상훈의 세 아들은 아빠의 장난기와 유쾌한 에너지까지 꼭 닮아 삼형제의 귀여움이 미소를 유발했다.
이후 정상훈은 삼형제를 위한 아침 밥상 요리에 돌입했다. 입맛도 취향도 다른 삼형제의 요구에 맞춰 단 20분 만에 정상훈 표 집 반찬 3개와 특별한 밥 요리까지 뚝딱 완성한 아침밥상은 그야말로 감탄 그 자체였다. 아이들도 아빠가 요리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우와! 아빠 멋지다”라고 찬사를 보내 네 남자의 귀여운 주방 풍경이 훈훈함을 자아냈다.
정상훈은 ‘편스토랑’ 출연에 대한 지인들의 반응도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그는“누구보다 조정석.거미 부부가 축하해줬다”고 전했다. 이어 “내가 ‘편스토랑’ 나간다고 하니까 식기를 풀 세트로 선물해줬다. ‘요리가 너무 맛있는데 요리가 빛나려면 플레이팅이 중요하지 않냐’고 말해줬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정상훈은 맛을 복사하는 놀라운 능력도 공개했다. 자신이 과거 먹어봤던 기억을 떠올려 유명 맛집 떡볶이, 뉴욕 맛집의 에그 베네딕트를 만든 것. 비주얼은 물론 맛까지 완벽하게 복사해낸 정상훈에게 ‘카피정’이라는 별명까지 생겼다.
한식, 양식, 브런치 등 장르 불문 요리 능력은 물론 요리 중간중간 깨알 같은 웃음까지 선사한 정상훈 덕분에 ‘편스토랑’ 스튜디오는 웃음바다가 됐다. 유쾌함이 넘치는 편셰프의 등장이었다.
한편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에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전국의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45분에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