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로 영화 데뷔한 엑소멤버 도경수의 새 영화는 조정석이 형으로 등장하는 영화 ‘형’(가제)이다. 내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되는 ‘형’은 조정석, 도경수, 박신혜의 캐스팅을 최종확정하고 지난 19일(월) 전격 촬영에 들어갔다.
영화 ‘형’은 뻔뻔한 사기꾼 형(조정석)이 집 나간 지 15년 만에 잘나가는 유도선수 동생(도경수)에게 느닷없이 나타나, 원치 않는 동거를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조정석은 사기죄로 복역 중 국가대표 동생을 핑계 삼아 가석방에 성공하는 염치없는 형 ‘두식’ 역을, 도경수는 잘나가는 유도선수였지만 국가대표 선발대회를 앞두고 불의의 사고를 당해 하루 아침에 인생이 꼬여버린 동생 ‘두영’역을 맡았다. 여기에 박신혜는 '두영'의 뜻하지 않은 시련을 알게 되고, 제 2의 인생을 제안하는 유도 코치 '수현' 역을 맡았다. 박신혜는 이번 영화를 통해 전도유망한 유도 코치이자 두 형제의 미묘한 긴장감을 푸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박신혜는 "시나리오를 읽는 내내 나에게 희망과 위안이 되어준 작품이다. 영화를 보는 분들께 내가 느꼈던 감정을 고스란히 전해드리고 싶다. 이렇게 좋은 작품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화 ‘형’은 지난 12일, 출연 배우와 제작진이 참석해 고사를 지낸 뒤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갔다. 개봉은 내년이다.
한편 도경수가 출연하는 또 다른 영화 ‘순정’은 지난 달 촬영을 끝내고 후반작업에 들어간 상태이다. (영화/박재환)
형(가제) (2016년 개봉예정)
감독: 권수경 각본: 유영아
출연: 조정석, 도경수(EXO), 박신혜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제작: 초이스컷 홍보:호호호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