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
임수향이 지현우를 보고 첫사랑을 떠올렸다.
6일 방송된 KBS2TV 새 주말드라마 ‘미녀와 순정남’(극본 김사경, 연출 홍석구, 제작 래몽래인)은 하루아침에 밑바닥으로 추락하게 된 톱배우와 그녀를 사랑해 다시 일으켜 세우는 초짜 드라마 PD의 산전수전 공중전 인생 역전을 그린 파란만장한 로맨스 성장드라마다.
극 중 어릴 적 엄마 손에 이끌려 아역부터 험난하게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톱배우 ‘박도라’ 역은 배우 임수향과 아역배우 이설아가, 기필코 성공하겠다는 야무진 꿈을 품고 있는 열정 가득 막내 드라마 PD ‘고필승(과거 고대충)’은 배우 지현우와 아역배우 문성현이 맡았다.
앞선 방송에서는 어린 박도라(이설아)와 고대충(문성현)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박도라는 어렸을 때부터 돈을 벌며 엄마에게 구박을 당했다. 백미자(차화연)는 빚을 갚기 위해 박도라를 밤무대에 세우기까지 했다. 박도라는 고대충에 첫눈에 반했지만 그가 성인 여자친구를 사귀는 것을 질투해 고대충 모친 김선영(윤유선 분)에 이 사실을 알렸다.
결국 고대충은 연애 사실을 들켜 김선영에게 집으로 끌려 들어왔다. 이후 고대충은 자신이 친아들이 아님을 알게 됐다. 사실 고대충의 친모는 김선영의 절친인 장수연(이일화 분)이었다. 김선영(윤유선)은 김준섭(박근형)이 백미자(차화연)에게 돈을 빌려줬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백미자는 김선영이 자신과 김준섭을 연인 관계로 오해하자 막말을 쏟아냈다. 이때 김준섭은 백미자의 말을 듣고 있다가 충격을 받고 쓰러졌가 심정지로 사망했고 김선영과의 악연으로 이어졌다.
15년이 흘렀고 박도라(임수향)는 톱스타가 됐다. 고대충은 고필승(지현우)으로 개명했고, PD가 돼 박도라가 출연 예정이었던 드라마의 조연출로 투입됐다.
도라는 라이벌인 조비비(원유진)를 향한 복수심에 불타올라 '직진멜로' 남자 주인공 차봉수(강성민)에게 관심이 있는 척 행동했다. 이런 박도라의 여우짓을 보던 고필승은 “박도라 정말 프로다”라며 고개를 내저었다.
박도라는 ‘직진멜로’ 촬영 쉬는 시간, 대본을 보며 휴식을 취했다. 그때 차봉수는 박도라의 옆에 붙어 앉아 촬영이 끝난 후 데이트를 하자고 말했다. 박도라가 돌려서 거절하고 있을 때, 비비가 돌연 나타나 박도라에게 달려들었다.
조비비는 고성과 막말을 내지르며 다짜고짜 달려들었고, 결국 고필승(지현우)은 박도라 앞을 막아섰다. 조비비는 흥분해 고필승의 머리채를 붙잡았고, 고필승은 “말로 하세요”라며 곤혹을 치렀다.
결국 박도라와 비비 사이 난투극까지 벌이게 됐다. 그러나 박도라는 "봉수 오빠와 아무 사이도 아니다"라고 했다. 이에 도라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생각해 비비와 헤어진 봉수는 도라에게 쌍욕까지 해가면서 화를 냈다.
이후 봉수는 박도라를 골탕먹이기 위해 키스신에 앞서 마늘을 씹었다. 이에 깜짝 놀란 박도라는 따귀를 때리면서 촬영은 또 중단됐다. 고필승은 “박 배우님. '직진 멜로' 이 드라마에 수많은 사람들의 운명이 걸려 있습니다. '직진 멜로'에 참여하고 있는 수많은 스태프들. '직진 멜로' 기다리고 있는 시청자들 생각해서 오늘 깔끔하게 풀고 다시 촬영하면 안 될까요? 부탁드립니다”라며 설득했다.
결국 박도라가 상대 배우에게 사과하면서 촬영이 재개됐다. 박도라는 그럼에도 "나 키스신 정말 찍기 싫어"라고 투덜댔고, 그런 박도라에게 고필승이 아이스크림을 내밀었다. 어린 도라가 아이스크림을 좋아했던 기억을 떠올린 것.
"내가 아이스크림 먹고 싶었던 거 어떻게 알고"라고 깜짝 놀란 도라의 질문에 필승은 "작품 생각해서 차봉수 배우에게 먼저 사과도 해주시고. 먼저 어려운 신도 한방에 끝내주시고. 기사 보면 박도라씨가 기분 안좋을 때 아이스크림 드신다고 해서 기분 푸시라고 (사왔다)"고 했다.
박도라는 고필승을 보며 첫사랑 고대충을 떠올렸고, 박도라는 고필승에게 물어볼게 있다고 달려가다가 넘어졌다. 고필승이 얼떨결에 박도라를 안으면서 포옹 엔딩신을 장식했다.
한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미녀와 순정남’은 하루아침에 밑바닥으로 추락하게 된 톱배우와 그녀를 사랑하고 다시 일으켜 세우는 초짜 드라마 PD의 산전수전 공중전 인생 역전을 그린 파란만장한 로맨스 성장 드라마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7시 5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